Magazine

뒤로가기
제목

LUKE MEIER-SMITH의 우승 바이크 REIGN ADVANCED PRO

작성자 마이바이크(ip:)

작성일 2023-04-25 16:55:52

조회 4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출처 : 자이어트코리아

 

Luke Meier-Smith는 GIANT 팩토리 오프로 팀과 함께한 첫 번째 메이저 국제 레이스에서 뛰어난 성과를 냈다. GIANT는 Luke와 함께 첫 UCI MTB 엔듀로 월드컵 레이스에서 우승한 자전거를 자세히 살펴보았다.




새로운 엔듀로 월드컵 시리즈의 첫 라운드가 테즈메이니아에서 개최되었고, 라이더들은 Maydena 바이크 파크의 유칼립투스 숲으로 향했다. 이 날 총 54km 코스에서 6개의 스테이지가 진행되었다. 1200m의 클라이밍과 3000m의 험한 내리막길에서는 자전거와 용품 세팅이 결과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Luke는 최신 풀-카본 복합소재 Reign Advanced Pro를 탔고, 27.5인치 리어 휠 및 29인치 프론트 휠의 혼합 휠 세팅을 선택했다. 그리고 Fox Factory DHX2 코일 스프링샥을 더한 160mm 트래블의 Maestro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적용했다. 업 프론트에는 Fox Factory 38 포크와 170mm 트래블을 더했다.


레이스 당일 Luke는 Maxxis Minion DHR2 Test Pilot 리어 타이어, DH 케이싱, MaxxGrip 컴파운드를 적용했다. 27.5인치 리어 휠에는 28 psi 공기압을 갖춘 타이어를 설치했고, 29인치 프론트 휠에는 DH 케이싱 및 MaxxGrip 컴파운드를 갖춘 Maxxis Assegai 2.5인치 타이어를 장착했다. 프론트 타이어 공기압의 경우 24psi로 맞췄다.


가벼우면서 단단한 섀시는 조정가능한 지오메트리를 갖추었고, 여기에 Shimano XTR 구동계와 브레이크를 설치했다. Luke의 새로운 세팅을 레이스가 진행되는 내내 최적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커리어에서 가장 큰 승리를 거두는데 필요한 성능과 컨트롤을 제공했다.



GIANT는 Luke와 레이스 세팅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

이번 주에 미드 포지션 플립칩을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Maydena에서의 트랙 때문이었나요? 로우나 하이 세팅이 아닌 이유는 무엇인가요?

네, 저는 주로 미드 포지션을 사용하고, 이는 Maydena에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Reign Advanced Pro는 리어에 두 사이즈의 휠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7.5인치 휠과 미드 포지션은 생각보다 더 낮고 공격적입니다. 올해 어느 시점에는 매우 가파른 트랙에서 로우 세팅을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Fox X2 air나 DHX2 코일 샥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Maydena로 향할 때 DHX2를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네, 저는 두 컴포넌트를 모두 사용하지만, 보통 코일 샥을 선택합니다. 저는 주로 작은 충격에도 에어샥보다 더 예민하게 반응하는 코일샥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저는 레이스 전에 두 포크를 모두 가져와 사용해본 다음 트랙을 위한 마지막 컴포넌트를 선택하는데 집중합니다.


이번 주에 타이어 인서트를 사용했나요? 그리고 Maydena에서 위험한 순간이 있었나요?

그 날 몇 번 위험할 뻔했습니다! 저는 스테이지 중 하나에서 결승선으로 향하기 위해 개울을 건너면서 휠을 강하게 튕겼습니다. 클라이밍이 시작되기 전 펑크가 났다면 모든 것이 엉망이 되었을 것입니다. 저는 최소한 리어 타이어에는 인서트를 넣습니다. 일반적으로 Glory[DH 바이크]에는 CushCore Pro를, Reign에는 가벼운 CushCore XC를 사용합니다.


레이스 당일 스토리지 박스에는 어떤 것을 휴대하나요?

저는 튜브, CO2, 퀵 링크, 타이어 레버, 스포크 키, 그리고 Clutch 물통 케이지에 장착된 멀티 툴을 챙깁니다. 모두 일이 잘못되었을 때 꼭 있어야 하는 필수품입니다. 항상 자전거에 싣고 다니지만 레이스 전 날 모든 용품이 있는지 항상 점검합니다.


Maydena에서 한 주를 보내면서 바꾼 세팅이 있나요? 혹은 이미 정해 놓은 것을 따르는 것을 좋아하나요? 변경사항이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Maydena와 Derby에서 열린 라운드 2에서 같은 세팅을 고수했습니다. 저는 최대한 신경을 쓰지 않도록 최대한 같은 세팅을 이어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면 저는 그저 라이딩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프-시즌에 최대한 많은 것을 경험한 다음 어떤 것이 효과가 있는지 알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Reign과 Glory의 콕핏에 차이점이 있나요?

저는 올해 Reign에 Shimano XTR 크랭크(165mm)를 장착했습니다. 이는 제 DH 바이크의 Saint 크랭크와 같은 길이입니다. 또한 동일한 PRO Tharsis 3Five High Riser 카본 핸들바(30mm 라이즈)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Reign에서는 핸들바를 760mm로 잘랐습니다. (ODI Elite Pro 그립을 장착하면 정확히 770mm가 됩니다.) 트랙이 넓지 않기 때문에 나무 사이를 통과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Glory에서는 10mm 더 넓은 핸들바를 사용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