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뒤로가기
제목

PROPE 23 레이스바이크 “BEST VALUE” 어워드 수상!

작성자 마이바이크(ip:)

작성일 2023-07-24 17:31:01

조회 3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출처 : 자이언트고리아



Cycling Weekly는 올해의 레이스 바이크 어워드를 발표하면서, 올해 최고의 로드 레이스 바이크로 9개의 “슈퍼 바이크”를 선정했다. 그리고 그 중에는 2023년 Cycling Weekly의 “Best Value” 어워드를 받은 최신 Propel Advanced Pro가 있었다.

Cycling Weekly는 수상작에 대한 구체적이 기준을 가지고 있었다. 먼저 후보는 월드투어에서 레이스 중인 자전거여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랜트 투어 스테이지 우승자인 Michael Matthews와 Simon Yates를 포함한 팀 Jayco AlUla 라이더들이 사용하는 GIANT 바이크 중 하나로서, Propel은 확실한 자격을 갖추었다.


에디터들은 또한 일반적인 라이더들을 위한 가치와 접근성을 고려했다. Cycling Weekly 테크니컬 에디터 Stefan Abram은 리뷰에 다음과 같이 적었다. “우리는 가격대를 고려하여 세컨 티어 모델들을 선별하였습니다. 이 자전거들 또한 탑 티어 자전거와 마찬가지로 성능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할 때 Propel Advanced Pro는 에디터들에게 가격 대비 성능에 있어 가장 깊은 인상을 주었다.


“(Abram) GIANT Propel은 오랜 시간 판매되고 있는 최고의 에어로 바이크 중 하나였습니다. 특히 가격 대비 퍼포먼스와 사양을 고려할 때 말이죠. 최신 모델의 플랫폼은 대대적인 개선을 거쳤습니다. 핸들링을 향상시키고 싶거나 GIANT의 최신 에어로 모델링에 관심이 있다면, 그러면서 예산이 정해져 있다면 Propel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테스터들은 Propel의 에어로 효율성과 전반적인 경량화, 그리고 향상된 핸들링 사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균형 잡힌 퍼포먼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Abram) 빨라진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테스트 코스의 평평한 지형에서 아무런 문제없이 속도를 유지하면서 라이딩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에디터들은 일체형 프레임 디자인과 컴포넌트 또한 도로 위에서의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데 일조했다고 전했다. Abram은 다른 후보 자전거 Canyon Aeroad와 Propel을 비교하면서 다음과 같이 썼다. “GIANT의 림 깊이는 여전히 50mm였지만 더 얇은 튜브와 얕은 휠로 Canyon과 마찬가지로 열린 평지를 가로지르는 동안 측풍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또한 넓은 림에 장착된 타이어 조합과 자전거 프론트 엔드에서 발생하는 진동이 훨씬 더 낫게 느껴졌습니다. Aeroad만큼의 흔들림이 없었고 Propel이 더욱 부드럽고 빠르게 느껴졌습니다. 전반적으로 모든 퍼포먼스가 개선되었습니다.”


전체 리뷰는 Cycling Weekly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