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뒤로가기
제목

TEAM JAYCO ALULA - TOUR DE FRANCE

작성자 마이바이크(ip:)

작성일 2023-07-29 15:45:08

조회 5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출처 : 자이언트코리아


팀 Jayco AlUla는 2023 Tour de France에서 다섯번의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하며 3주간의 그랜드 투어를 마무리했다. Dylan Groenewegen은 파리에서 열린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전력으로 질주하며 3위에 올랐다.





Groenewegen은 스페인 Bilbao에서 시작하여 파리에서 끝날 때까지 지속적으로 선두에서 경쟁하며 팀을 강력하게 이끌었다. 산악 코스에서 스프린트까지, 8명의 선수는 올해 가장 큰 경기를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었다. 팀은 3차례의 아슬아슬한 2위를 기록했고, 팀 리더인 Simon Yates는 General Classification에서 종합 4위를 하며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Groenewegen은 파리의 샹젤리제 포디엄에서 포디엄 피니시를 기록하며, 올해 Tour에서 네번째 탑 5 피니시를 기록했다. Groenewegen은 스테이지 11에서 2위를 했고, 스테이지 8에서 4위를 했으며 스테이지 7에서 5위를 했다. Groenewegen은 스프린트 스테이지에서 GIANT Pursuit 헬멧을 착용했고, 모든 순간에 CADEX 휠시스템을 장착한 Propel Advanced SL 팀 바이크를 타고 질주했다.


“(Groenewegen) 샹젤리제는 정말 아름다운 곳이며, 우승할 때 더욱 아름답습니다. 그래서 아쉽게 우승을 놓쳤을 때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마지막까지 결국 승리는 하지 못했지만, 올해 Tour는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결과가 무언가를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매 순간 승리에 정말 가까웠고, 아쉽게 놓쳤습니다. 하지만 그 또한 스프린트이며, 그 또한 레이스입니다.”


팀은 10번의 탑 5피니시, 17번의 탑 10 피니시를 기록했다. 팀 감독 Brent Copeland는 이것이 팀의 노력과 결의를 보여주는 결과라고 말했다.


“(Copeland) 선수들은 3주 동안 최선을 다해 노력했고, 이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는 이번 결과가 팀의 정신을 보여주며, 우리가 어떤 문화를 가지고 있고, 그것이 우리를 어떻게 자랑스럽게 하는지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Yates, 탑 5 GC


Yates는 종합 순위에서 4위를 하며, 자신의 커리어상 Tour에서 가장 뛰어난 GC 피니시를 기록했다. Yates는 스페인의 오프닝 스테이지에서 2위를 하며 Tour를 강하게 시작했다. 그리고 첫 번째 주 후반, 포인트가 걸린 구간에서 충돌을 하며 어려움을 극복해야 했지만, 종합 순위에 오르기 위해 남은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경쟁했다.


“(Yates) 우리는 스스로가 자랑스럽습니다. 우리는 올해 많은 스테이지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종합 4위에 한 것에 꽤 만족합니다.”


Yates는 CADEX 휠시스템을 장착한 Propel Advanced SL을 탔고, 주요 산악 스테이지에서는 Rev Pro 헬멧을 착용했다.


“(Yates) 저에게 이번 그랜드 투어는 부상이나 질병, 불운을 겪지 않은 첫 투어입니다. 그래서 매우 행복합니다. 그동안 힘든 시기를 보내야 했지만, 저는 마침내 그것을 극복하고 ‘정상적으로’ 그랜드 투어를 마칠 수 있었고, 이에 매우 행복합니다.”


팀 Jayco-AlUla의 2023 Tour de France 성적은 다음과 같다:


탑 5 피니시


스테이지 1: 2위 - Simon Yates


스테이지 17: 2위 – Simon Yates


스테이지 11: 2위 – Dylan Groenewegen


스테이지 8: 4위 – Dylan Groenewegen


스테이지 15: 4위 – Lawson Craddock


스테이지 7: 5위 – Dylan Groenewegen


스테이지 16: 5위 – Simon Yates


스테이지 17: 2위 – Simon Yates


스테이지 20: 4위 – Simon Yates


스테이지 21: 3위 – Dylan Groenewegen


탑 10 피니시


스테이지 3: 8위 – Dylan Groenewegen


스테이지 4: 8위 – Luka Mezgec


스테이지 6: 8위 – Simon Yates


스테이지 14: 9위 – Simon Yates


스테이지 13: 9위 – Simon Yates


스테이지 17: 7위 – Chris Harpe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